2021.1/7 듀얼링크스 히어로

1. 덱컨셉과 장단점
어린 시절 유희왕 GX를 봤다면 쥬다이가 사용하던 히어로에 대한 로망이 어느 정도는 있을거임. 하지만 현실의 히어로 덱은 우리가 아는 그것과는 상당히 다르다. 위 샘플에도 애니메이션 출신 히어로는 전무하고 OCG카드와 코믹스 카드밖에 없다. 특히 비전 히어로는 GX 코믹스에서 에드가 사용하는 카드군인데, 디자인이 심히 구리다. 물론 성능이 좋기 때문에 쓰다보면 생긴건 전혀 신경쓰지 아니하게 된다.

오프에서의 히어로는 다크로우 덕분에 선턴 날먹이 가능하지만, 듀링에서는 섀도우 미스트도, 다크로우도 없기 때문에 선턴빌드는 사실 전무하다. 지금의 히어로는 사실상 후공 턴킬에 온 힘을 쏟는 동전 던지기 운빨 덱으로 보는게 맞다. 상성덱인 데스페라도가 1티어에 위치해있고, 성기사 상대로도 힘들어서 티어권에서는 벗어났지만, 아직 후공이 잡혔을 때의 돌파력을 살아 있기에 힘은 있는 덱이다.
· 장점
-3코싸, 3마체, 에어맨에서 오는 강력한 마함견제와 대상지정 회피. 이를 이용한 후공 턴킬 최적화
-3에어맨 3화리스 덕에 높은 초동확률
-화리스와 인크리스를 이용한 폭풍전개
-킬각 잡는데 특화된 암귀와 트리니티
-상성상 불리한 상대도 블루디로 캐리각 보기 가능
-인기 많은 흑우 테마이기 떄문에 듀링 기준 지원받을 카드가 많이 남아있음

·단점
-후공에 비해 너무 애매한 선턴빌드
-은근 패말림 심함. 바이온 손에 잡히거나 디아볼릭 2개 잡히면 개빡침
-비쌈. 렙작 해야됨. 히어로 하고 싶어서 시작하는 뉴비에게는 상당한 진입장벽임
-대상지정을 회피하는 데에는 능하지만, 내성이 없기 때문에 마체로 회피가 불가능한 비대상 효과에는 얄짤없음. 데페 상대하기 너무 힘든 이유
-좁은 덱스페이스. 필수로 들어가야 할 카드가 너무 많아서 숲카드 넣기가 사실상 불가능임
2. 핵심카드와 전개법




이 4명의 친구를 전개를 한다. 기본적인 전개 패턴은
①(화리스 없을시)에어맨으로 화리스 서치. 화리스 있을 시 디아볼릭 가이 서치해도 됨
②화리스로 다른 히어로(디아볼릭가이가 이상적) 버리고 효과 발동, 인크리스 마함존에 놓음
③인크리스 효과 발동. 바이온 덱특소. 묘지에 디아볼릭 없을 시 디아볼릭, 있을 시 디바인가이 덤핑
이후에는 상황에 따라 블루디를 꺼내든지, 트리니티, 에더레이션을 상황에 맞게 뽑아서 킬각을 보면 됨.
하지만 선공의 경우에는 풀전개는 때리지 않는게 좋음. 선공이 구린 히어로지만, 에어맨과 마체만 있다면 그래도 생각보다 버틸 만 함. 선공일 때는 위의 ②까지만 전개하고 마체, 코싸를 세트하고 턴 엔드하는 편이 좋음. 그래야 상대 턴에 상대의 제거 카드를 인크리스의 효과로 뺴거나 마체를 이용해서 회피하고 그 다음 턴 킬각을 볼 수 있음.


특히 에어맨 내고 마체 세트하면 상대 턴에 블래스트를 꺼내서 마함견제를 할 수 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②의 효과는 메인 페이즈에 하면 안되고 배틀, 혹은 엔드 페이즈에 해야함. 아무 생각 없이 메인 페이즈에 썼다가는 상대가 다시 세트하면 되기 때문. 물론 1턴에 1번만 발동 할 수 있는 지속/필드 마법의 경우 써줘도 되긴함.
후공의 경우 코사로 마함견제 해주고, 손에 디아볼릭, 화리스가 둘 다 있으서 서치할 필요가 없으면 에어맨 일소권을 마함 견제에 사용해 주는 것도 좋음. 마함만 깔끔하게 정리하면 애더레이션, 트리니티, 암귀면 킬각 잡는데는 이골이 난 친구들임.


가끔 보면 상대에 따라서 융합 히어로 말고 블루디로 킬각을 봐야 할 때도 종종 있다. 데페나 위치크 상대 할 떄 가 대표적임. 블루디에 마체까지 있으면 상대 몬스터 잡아먹고 직공+암귀로 킬각이 거의 나오기 때문에 항상 블루디 꺼내는걸 생각을 해야함. 솔직히 말해서 위에 친구들보다 블루디가 캐리 하는 판이 더 많음.

3. 채용 스킬

①초동확률을 늘려보려는 잘 가라고!. 에어맨으로 화리스 서치 -> 잘가라고로 에어맨 되돌림->화리스 효과발동
②패 교환과 함께 능동적으로 융합사용하는 융대. 이경우 바이온을 1장, 국소 1장을 쓰는 등 덱 조정 가능
③확정 블루디 서치로 블루디 캐리를 노리는 시작해!
개인적으로는 시작해!를 제일 선호함. 블루디가 못이기는 판도 이기게 해줘서 한번 맛들리면 못 끊는거 같음.
4. 고려해볼만한 카드






5. 덱별 상대법
-후공 잡히길 기도한다
-상대가 성기사면 코싸가 잡히길 기도한다
-상대가 데페면 이기기 힘들다. 미스 져지나 헤드져징 효과 빼고 전개. 그리고 블루디 이거만 노려라. 그러면 혹시 모른다.
-솔직히 상대가 누구여도 후공잡고 패좀 잘 붙으면 누구든지 날먹으로 보낼 수 있는 포펜 자체는 있는 덱이다. 본인의 동전 던지기 실력을 길러보자.